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동구행정서비스헌장

동구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대전광역시 동구청 공직자 모두는「구민이 체감하는 진심행정, 구민과 함께하는 상생행정, 명품도시를 만드는 창의행정」을 실천함으로써, 22만 구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살기 좋은 동구를 건설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권위주의적 행정에서 과감히 벗어나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로 주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새로운 행정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주민생활 중심의 현장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구정을 구민에게 널리 알리고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업무를 공개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처리 착오로 구민에게 불이익을 주었거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그에 상응한 보상을 제공하는 현재보다 낫게 개선하는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및 언론에 공표하고, 구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자기업무에 최고가 되는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이렇게 실천하겠습니다.

구민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 방문하실 해당부서를 3분 이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1층 현관에 안내판을 설치하고, 안내도우미 1명을 두어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 부서별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쉽게 찾도록 하기 위하여, 사무실 입구에 직원사진·담당업무가 표시된「직원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항상 1초 이내에 일어서서 눈을 보고 웃으면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 저는 ○○○입니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방문하셨을 때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정중히 듣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5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도록 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에는 20분 이내에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 출입구에 장애인 도움벨을 설치하여 고객을 편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에는
    • 전화벨이 울리면 3초 이내에 신속히 받고, 친절하게 답변한 후 고객보다 3초 늦게 끊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모든 직원은 "감사합니다.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라고 먼저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때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내용의 요점을 간략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전화 연결을 위하여 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출장 등 부득이한 경우 1시간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 FAX, E-mail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에는
    • FAX 민원서류의 경우에는 접수 후 10분 이내에, 우편과 인터넷민원은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E-mail에 의한 처리결과는 우리구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dg)「참여마당」을 통해 3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구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구정 시책과 제도에 대하여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dg) 에 게재하고, 변동사항은 2일 이내에 게시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 서비스별, 접수창구, 전화번호, FAX 번호 안내 표 입니다.
서비스별 접수창구 전화번호 FAX
관광불편 신고센터 관광문화체육과 042-251-6671 042-224-6154
청소년 유해환경 여성아동과 042-251-4241 042-224-6160
세무비리 신고 및 처리 세정과 042-251-4251 042-224-6155
자원봉사센터 자치행정과 042-251-4131 042-224-6152
환경 신문고 환경과 042-251-4551 042-224-6161
환경분쟁 조정신청 환경과 042-251-4551 042-224-6161
소비자 상담실 일자리경제과 042-251-4601 042-224-6162
부정축산물 신고센터 일자리경제과 042-251-4641 042-224-6162
교통불편 신고센터 교통과 042-251-4891 042-224-6168
위법·부당중개업소신고 토지정보과 042-251-4361 042-224-6157
시민건강상담 동구보건소 042-251-6161 042-224-6170
부정불량식품 신고 위생과 042-251-4681 042-224-6163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하거나 개선사항을 발견하셨을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dg) '전자민원'로 의견을 주시면 2일 이내에 조치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서비스별, 접수창구, 전화번호, FAX 번호 안내 표 입니다.
서비스별 접수창구 전화번호 FAX
문화예술 관광문화체육과 042-251-6671 042-224-6154
청소년유해환경 여성아동과 042-251-4241 042-224-6160
세무행정 세정과 042-251-4251 042-224-6155
민원행정 민원여권과 042-251-4311 042-224-6156
가정복지 여성아동과 042-251-4511 042-224-6160
노인복지 복지정책과 042-251-4501 042-224-6158
환경오염 환경과 042-251-4551 042-224-6161
청소환경 환경과 042-251-4561 042-224-6161
소비자보호 일자리경제과 042-251-4601 042-224-6162
건축행정 건축과 042-251-4801 042-224-6166
재난관리 안전총괄과 042-251-4951 042-224-6169
교통행정 교통과 042-251-4881 042-224-6168
지적행정 토지정보과 042-251-4351 042-224-6157
보건 동구보건소 042-251-6111 042-224-6170
위생 위생과 042-251-4651 042-224-6163
잘못된 서비스로 인한 시정 및 보상
  • 방문이나 전화를 하셨을 때 서비스가 불만족하다고 지적해 주시면, 부서장 책임하에 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결과를 5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공무원의 선의의 착오로 인한 1회 재방문 하셨을 경우에는 관내 거주자에게는 5,000원, 관외 거주자에게는 10,000원 상당의 현금 또는 상품권(도서상품권 등)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금품수수나 부정·비리행위 등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경우에는 비밀을 절대 보장하고 정확한 사실조사를 통하여 고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착오가 발생된 점에 대하여는 발견 즉시 시정하여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서비스 이행기준에 대한 달성도를 매년 9월중에 실시하고, 그 결과를 10월중에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dg)에 공표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시정을 요하거나, 개선방안이 있을 경우에는 인터넷·전화·FAX·문서 등을 통하여 언제든지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면 검토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실 경우에는 미리 관련부서에 예약해 주시면 성실히 준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 또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정확한 주소·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무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모범 또는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을 적극 추천하여 홍보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구청을 이용하기 불편한 경우에는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 문의하시면 정성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업무 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

문화행정분야
  •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하겠습니다.
    • 지역별 다채로운 전통문화 행사를 개최하여 독창적인 동구문화 창출 및 주민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 참여하여 즐기는 각종 문화행사 추진으로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권을 신장하고 건전한 놀이문화정착에 힘쓰겠습니다.
    • 관내에서 개최되는 전시, 공연, 축제 등 각종 문화예술 행사에 대한 안내물을 제작 배부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 홍보하겠습니다.
  • 문화재 보호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연 2회(상·하반기)지정문화재 일제 점검을 실시하여 문화재 보존·정비사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학교 1문화재 결연으로 문화재의 효율적인 관리를 도모하고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을 통한 문화재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문화재 관련 자료를 상시 비치하여 민원인 요구시 즉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이용하기 편리한 문화공간을 만들겠습니다.
    • 가오·판암·용운·무지개·가양·성남·홍도·자양도서관의 열람 자료를 보강하고 누구든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월 1회 이상 정리하겠습니다.
청소년 행정분야
  • 청소년 주체의 심신 수련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청소년들의 심신수련과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한 청소년 가족하이킹 행사를 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소년소녀가장, 시설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부모의 정을 느끼게 하고 호연지기를 심어주기 위한 수련대회를 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청소년보호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분기별 1회 이상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 청소년의 복지증진과 고민해결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청소년의 진로, 이성, 가정문제, 각종폭력 등 고민해결을 위한 청소년종합상담실(042-251-4241)을 운영하겠습니다.
    • 자녀안심동구협의회와 관내 학교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캠페인을 월 1회 전개하겠습니다.
    • 문화재 관련 자료를 상시 비치하여 민원인 요구시 즉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청소년 유해환경정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생활 주변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유해환경신고센타 1개소를 운영하겠습니다.
    • 청소년 유해업소 합동단속반을 구성하여 분기별 1회 이상 유해환경 정비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세무행정분야
  • 민원 1회 방문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민원처리기간도 단축하겠습니다.
    • 과세자료의 수정 등 처리과정을 공개하여 동일한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기간이 길어질 경우(일반민원 5일 초과, 이의신청 31일 초과) 전화 또는 공문서로 중간 처리과정을 통지해 드리겠습니다.
  • 납세자 권리보호를 위해 성실히 노력하겠습니다.
    • 세무조사는 7일전에, 그 결과는 완료후 30일 이내 통지하겠습니다.
    • 세무조사 결과 추징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과세예고를 실시하여 과세전 적부심사청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지방세 부과징수를 목적으로 습득한 자료는 타용도 사용을 절대금지하여 법령에 근거하지 않는 과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주민편의 지방세정을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 지방세 관련 법규, 조례의 제·개정 등이 있을 경우 동구소식지 및 홈페이지에 1회 이상 홍보하겠습니다.
    • 지방세 과오납 발생시 납세자의 신청이 없어도 신속히 파악하여 환부토록 하겠습니다.
    • 소액으로 인한 과오납금 수령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의 주소를 파악하여 환부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분야
  • 전자정부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전자정부단일창구(http://www.egov.go.kr)에서 민원신청은 물론 주민등록등·초본 등 증명민원을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다수인이 모이는 장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가까운 곳에서 증명민원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민원사무 처리기간을 단축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시 필요한 사항은 고객의 증명, 자체공부로 확인하는 등 민원 처리기간을 법정기간보다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구민 생활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세무, 소상공인 창업지원, 건축, 법무분야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월 1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주민편의를 위해 행정장비를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 전용 컴퓨터 2대, 복사기 1대, 프린터 1대 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가족관계민원은 익일까지 거주지 읍·면·동으로 통보하겠으며, 구에서 관리하는 제증명은 5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복지행정분야
  • 노후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노인을 위한 평생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통윤리의 회복과 노인을 공경하는 건전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꿈과 미래가 있는 어린이를 육성하겠습니다.
    • 시설보호아동의 자립능력 제고로 조기에 건전사회인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보육의 공공성 제고와 인프라 구축으로 꿈과 미래가 있는 어린이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여성의 능력 개발과 사회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저소득 모·부자 가정의 자립능력을 배양하고 가정폭력 및 성폭력 발생방지 상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양성평등 사회구현과 여성의 권익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환경행정분야
  • 쾌적하고 청명한 대기질 보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대기배출 사업장에 대하여 정기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운행중인 차량을 대상으로 자동차 배출가스를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개선하겠습니다.
    • 비산먼지 발생사업 특별관리공사장은 분기 1회 이상, 일반관리 공사장은 연 2회 이상 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맑고 깨끗한 수질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폐수배출 사업장에 대한 정기적인 지도·점검으로 수질환경을 보전하겠습니다.
    • 약수터·공동우물 등 먹는물 공동시설에 대하여 분기별 1회 이상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유통중인 먹는 샘물에 대하여는 연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오수처리시설 및 단독정화조에 대한 내부청소를 통하여 수질 환경보전에 힘쓰겠습니다.
청소행정분야
  •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종량제봉투에 담아 놓은 쓰레기는 새벽 4시부터 매일 수거하겠습니다.
    • 재활용품은 동별, 요일별로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수거하겠습니다.
    • 음식물 쓰레기를 분리 수거 자원화 하겠습니다.
    • 청소취약지역을 1일 1회 이상 순찰하여 청결하고 깨끗한 도심을 만들겠습니다.
  •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예방행정을 하겠습니다.
    • 쓰레기 불법투기자를 신고하여 주시면 현장을 확인 투기자의 신원이 확인된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고 과태료의 30%를 포상금으로 드리겠습니다.
    • 신고하신 주민의 신분은 보장해 드리겠습니다.
소비자보호행정분야
  • 소비자 정보제공의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 소비자가 알아야 할 새로운 생활정보 자료는 소비자단체, 행정기관 등을 통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영위하고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각종 정보와 피해사례 등을 담은 소비자 소식지를 배부해 드리겠습니다.
    • 피해 구제절차, 방법 등에 대한 소비자 교육을 시·구와 소비자 단체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소비자 권리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건전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계량기와 연료유 미터 등에 대??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불법 공산품 및 불법 위조상표의 유통으로부터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유관기관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 건전한 소비생활 정착을 위하여 개인서비스요금 동향 및 주요 생필품 가격을 월 1회 이상 조사하여 동구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소비자 참여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 소비자상담실을 운영하여 각종 신고사항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각종 공공요금 결정과정에 소비자단체를 참여시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건축행정분야
  • 철저한 안전관리로 부실공사를 예방하겠습니다.
    • 건축공사장에 대한 철저한 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부실공사를 예방하겠습니다.
    • 감리자에게는 완벽한 감리를 수행하고 시공자에게는 견실시공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건축공사로 인한 소음, 먼지, 건축자재 적치 등이 없도록 현장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절차를 간소화하고 규제를 완화하겠습니다.
    • 불필요한 서류를 요구하지 않겠으며 담당공무원이 확인 할 수 있는 사항은 직접 확인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건축신고업무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직접 찾아가서 서류작성을 대행해 드리겠습니다.
    • 사전예고민원 대필제를 실시하여 허가·신고지연으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투명한 민원처리를 정착시키겠습니다.
    • 모든 건축허가는 합리적인 절차에 의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여 건축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에 대하여 가부를 분명히 하고 신속·정확하게 통보하여 구민이 의구심을 해소할 수 있도록 투명한 민원처리를 하겠습니다.
생활민원행정분야
  • 다양한 방면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생활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구정환경순찰, 생활민원 Call제 운영, 전화 및 구술(제보)상담, 인터넷 홈페이지 등 여러 경로를 통하여 고객의 불편 사항을 듣고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타부서에서 처리하여야 할 일도 함께 모아서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구정 순찰을 강화하여 안전사고 예방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로 시설물 및 맨홀 파손 등 긴급 정비를 요하는 사항은 즉시 조치 완료토록 하겠습니다.
    • 특히 해빙기, 우기철, 동절기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리 시설물을 점검 관리하여 자연재해를 사전에 예방토록 하겠습니다.
재난·방재행정분야
  • 현장위주형 재난·재해예방 행정을 강화하겠습니다.
    • 재난·재해가 발생하면 현장에 즉시 출동하여 응급조치 후 항구적인 수습과 복구작업을 하겠습니다.
    • 재난·재해 발생을 대비하여 년 4회 이상 훈련을 실시하겠습니다.
  • 재난방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재난·재해예방을 위하여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24시간 방재 종합상황실을 유지하겠습니다.
    • 강우·기상·수위 상황 등 정보공유를 확대하겠습니다.
  • 안전사고를 사전에 철저히 차단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안전 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
    • 재난·재해 관리대상시설에 대한 일제조사 및 안전점검을 년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재난·재해 관리대상시설 점검결과의 전산자료 입력을 통해 관리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교통행정분야
  • 교통관련 인·허가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교통관련 민원의 처리기간을 단축해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위 기간내 처리하지 못할 경우 중간상황을 고객에게 통보하겠습니다.
  • 법규위반 차량 및 건설기계 불법주기 지도단속 강화로 주민 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하겠습니다.
    • 불법구조변경 사항을 분기별 1회 이상 시·구·유관기관 합동 단속을 실시하여 대형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운행 질서가 정착되도록 하겠습니다.
    • 건설기계불법주기 일제단속을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불법행위 근절과 주차질서 확립에 힘쓰겠습니다.
  • 폐차를 무료로 대행해 드리겠습니다.
    • 압류, 가압류, 저당 등 체납이 없는 차량에 한해 견인에서 등록말소까지 무료로 대행해 드리고, 3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교통안전을 주민의 눈으로 바라보겠습니다.
    • 어린이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안전체험 학습장을 운영하겠습니다.
    • 무단방치차량에 대하여 취약지구 주2회 순찰로 교통소통 및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겠습니다.
    • 도심지내 공영주차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습니다.
    • 1가정 1주차장을 가질 수 있도록 내집주차장 갖기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매년가구에 보조금을 지원하겠습니다.
  •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하여 쾌적한 도시교통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관내 불법·주정차 금지구역에 대한 단속을 매일 실시하여 원활한 교통소통에 힘쓰겠습니다.
지적행정분야
  • 양질의 지적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개별공시지가확인원,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즉결민원은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직접 구청을 방문하시기 어려울 경우 인터넷으로 민원신청(지적도등본, 임야도등본, 토지대장, 임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을 하시면 처리비용 납부확인 후 고객의 편의에 따라 방문수령 또는 우편으로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지적민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민원내용 및 처리과정, 구비서류, 민원 신청양식 등을 게재하여 구청을 여러번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을 명기하여 민원행정 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주요 지적업무에 대하여는 구정백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건분야
  • 고품질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한방진료와 물리치료를 주 3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건강증진센타에서는 주민에게 알맞은 운동처방을 해 드리겠습니다.
    • 어린이 구강보건사업 전개로 치아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평생건강관리를 위한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임산부의 안전·자연분만 유도 및 모성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영유아의 성장단계별 건강관리 및 예방접종을 실시하겠습니다.
    • 만65세 이상 저소득노인, 만성퇴행성질환자를 방문 간호해 드리겠습니다.
  • 전염병 발생을 예방하겠습니다.
    • 연중 예방접종실시, 보건홍보 등 전염병 예방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 전염병 의심환자의 역학조사, 가검물채취검사, 방역소독 등으로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생분야
  • 위생업소의 수준을 높이겠습니다.
    • 위생접객업소의 퇴폐·변 태 불법영업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 식품제조업소의 철저한 지도점검으로 부정·불량식품을 근절하겠습니다.
    • 각종 위법사항을 우편, 전화, FAX, 인터넷 등으로 신고해주시면 상응한 보상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자료관리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 042-251-4133

최종수정일 2024-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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